- 2022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포스터2.jpg (357.8 KB)
- 2022학년도_1학기_캡스톤디자인_경진대회_모집_공고안 참가신청서 및 개인활용동의서.hwp (24.5 KB)
Ⅰ |
| 추진 배경 및 목적 |
1.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행 과정에서 도출된 아이디어와 이를 실현한 프로젝트 결과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, 우수 팀을 발굴하고 포상함
2.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활성화 및 우수사례 공유 확산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체계 확립
3.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은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융합 문제해결 능력, 협업능력, 실무능력을 함양하여 자율적인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수행함을 목적으로 함.
Ⅱ |
| 공모전 개요 |
1. 행 사 명: 2022학년도 1학기 OLE 경진대회(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)
2. 참가대상: 2022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(또는 종합설계)교과목 수강생
3. 경진대회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
- 신청기간: 2022.05.16.(월)~05.29.(일) 24:00까지
- 신청방법: CODE>캡스톤디자인>팀장로그인>캡스톤디자인바로가기>상세보기>보고서참가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업로드 및 제출(팀장만 가능)
- 제출서류: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
- 제출기간: 2022. 05 .29.(일) 24:00까지
❈ 신청기간 내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야 함
❈파일명은 반드시 [2022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_학과명_팀명]
4. 평가방법
- 예선: 세부사업계획서 및 참가신청서 서류 평가 (15팀 선정)
- 일정: 22.05.31. 예정
- 본선: 대면 심사(PPT 발표 및 시제품 심사) (6팀선정)
- 일정: 22.06.04 ~ 22.06.10 예정
❈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5. 심사기준 (예선)
항 목 | 세부 평가 지표 | 배점 |
창의성 및 기획성 | 아이디어의 창의성/진보성 및 기존 기술(제품)과의 차별성 | 최대 10점 |
기술성 | 설계과정의 논리적 타당성 및 실현가능성 | 최대 10점 |
기대효과 | 출품 과제의 전시 효과, 결과물의 제품화 가능성 및 기대효과 | 최대 10점 |
- 심사기준 (본선)
항 목 | 세부 평가 지표 | 배점 |
교육과정 방법·과정의 적정성 |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업 자료(수업 및 운영 방법 등) 캡스톤디자인 수업 진행 과정(아이디어 도출 및 설계 과정 등) | 최대 25점 |
창의성 및 기획성 | 아이디어의 창의성/진보성 및 기존 기술(제품)과의 차별성 | 최대 25점 |
기술성 및 완성도 | 설계과정의 논리적 타당성 및 실현가능성 결과물의 완성도 | 최대 25점 |
기대효과 | 출품 과제의 전시 효과 결과물의 제품화 가능성 및 기대효과 | 최대 25점 |
팀 구성 및 협력 정도 | 팀 구성 및 역할 분담의 적정성 팀 협력 정도 및 참여도 | 가산점 5점 |
6. 시상개요
- 수상작 발표: 2022.06.10.~06.24 예정
(대구한의대학교 홈페이지 공고 및 수상자 개별연락)
- 시상내역
구 분 | 시상내역 | 팀 수 | 상 격 |
대상 | 1,500,000원 상당의 상품 | 1팀 | 총장상 |
최우수상 | 1,000,000원 상당의 상품 | 1팀 | |
우수상 | 700,000원 상당의 상품 | 1팀 | |
장려상 | 500,000원 상당의 상품 | 3팀 |
7. 유의사항
-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 후에라도 위반 사실이 밝혀질 경우 선정 취소 및 시상품을 반환함.
- 출품작은 대학에서 수정 또는 변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, 저작권은 대학교에 있음
- 제작물에 사용된 이미지, 음향, 영상 폰트는 저작권 문제가 없어야하며 저작권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제작자에게 있음
- 경진대회 출품작은 LINC 3.0 학기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 전시관에 게시됨.
-
이전글
-
다음글